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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라벨링 기반의 AI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에서,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플랫폼을 변경함에 따라, 이에 수반되는 개인정보 처리 관련 법률적 이슈에 대해 자문을 요청하였고, 법무법인 민후는 관련 법령 및 실무 기준에 따라 서비스 전환에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 동의 및 고지 방식 등을 검토하였습니다.

먼저, 새로운 플랫폼에서 이메일 구독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법상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는 점, 특히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와 마케팅 목적 개인정보 처리 동의 관련 반드시 유의해야할 사항과 처리 방법 을 안내하였고, 홈페이지의 구독 버튼을 외부 플랫폼(메일리)로 연결하는 경우 추가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조치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아울러 개인정보처리방침 관련 반드시 지켜져야 할 그 구체적 절차를 제시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민후는 이번 자문을 통해, 뉴스레터 운영 환경이 변경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법상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고, 실무적으로 안정적인 구독자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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