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법무법인 민후는 제품테스트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의뢰인(A사)은 자사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국 생산업체가 해당 제품에 대해 중국의 한 병원에서 효과 여부를 테스트한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임상시험’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법률자문을 요청하였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약사법상 ‘임상시험’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요건을 확인한 뒤, A사가 ‘임상시험’ 단어 사용 시 법적리스크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가 제품테스트 결과를 활용한 광고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한 사례를 소개하고, 테스트 결과 내용에 근거한 적법한 광고 문구를 활용한 마케팅 방안을 권고하는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최근 유사 업무사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