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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민후는 경품응모권의 디자인침해 여부에 관해 법률자문을 하였습니다.

 

이벤트대행사로서 자사 사이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A사는 해당 이벤트의 홍보를 위해 오프라인 제휴사에 응모권을 배포하고자 하였는데, 해당 응모권의 디자인이 B사 경품 응모권의 디자인을 침해했는지 여부에 대해 자문을 요청하였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A사가 제작한 응모권과 B사의 응모권을 면밀하게 비교·분석함과 동시에 B사가 해당 응모권의 디자인권을 보유하고 있는지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해 디자인보호법 상 디자인권 침해 여부에 대한 종합적인 법률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부정경쟁방지법 상 B사의 응모권 이미지가 국내에서 널리 인식되어 있는지 여부, 디자인의 배치 등에 따라 A사 응모권이 B사의 응모권으로 혼동될 여지가 있는지에 대해 자문하였으며, B사의 응모권이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응용미술저작물에 해당하는지 여부까지 검토하여 자문서에 포함시킴으로써 A사가 적법한 방법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법률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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