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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 요약
A사(의뢰인)는 온라인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품 판매를 진행하기 위해 상대 기업과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계약의 주요 내용과 법적 유효성을 검토받기 위해 본 법무법인에 자문을 요청하였습니다.
 
2. 의뢰인의 질의사항
① 계약서상 각 당사자의 의무와 책임, 계약 기간, 해지 사유 등 관련 조항의 적법성 및 실무적 타당성
② 판매수수료 산정 및 정산 기준이 명확하고 공정한지 검토
③ 분쟁 발생 시 관할법원 및 준거법 규정의 적합성
 
3. 검토의견 요약
본 법무법인은 ① 각 당사자의 업무 범위 및 의무(샘플 제공, 상품 등록, 배송 등)가 명확하게 규정되었는지 확인하고, 계약 기간 및 갱신 조건과 해지 사유 등을 구체화하여 수정 및 보완하였습니다. ②판매수수료의 규정을 검토하여 법적 분쟁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하고, ③관할법원 관련 조항에서 계약 당사자 간의 분쟁 해결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규정을 제안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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